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대한항공_마일리지 모으기
    여행 Travel/항공 Airline 2018. 6. 18. 00:30
    728x90
    반응형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모으기, 마일리지 사용에 이어 대한항공 마일리지 모으기에 대해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아시아나 마일리지 단가가 약 12.5원인데 비해 대한항공 마일리지 단가는 약 15원입니다.


    상대적으로 아시아나 마일리지보다 모으긴 어렵지만, 대한항공이 취항지가 많아 일부러 대한항공으로 모으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대한한공 마일리지 적립도 아시아나와 유사하게 항공탑승과 제휴사 이용의 두가지로 나눠집니다.




    항공탑승 


    항공사 탑승은 가장 기본적이고 다들 알고계시는 그대로입니다.


    총 3가지로 나눠볼수 있는데요..


    1. 대한항공 탑승

    2. 스카이팀 탑승

    3. 제휴항공사 탑승



    대한항공 탑승은 카운터에서 보통 알아서 해주기 때문에 큰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다만, booking class(예약등급)에 따라 마일리지 적립률이 달라집니다. 


    보통 100% 적립이라고 알고 계시는데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상대적으로 단체여행을 많이 가신다면 할인 항공권일 확률이 높고 그럴 경우 booking class가 달라져 마일 적립률이 100% 이하로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좌석등급은 이코노미/비지니스/퍼스트 이지만 booking class는 각 좌석등급에서도 여러가지로 나뉘어 집니다.

    (booking class별 마일리지 적립률 : https://kr.koreanair.com/global/ko/skypass/earn.html#cta-medium=/global/ko/skypass/earn/korean-air/seat-class-reservation-class.html)




    스카이팀 탑승의 경우, 탑승 체크인 카운터에서 대한항공으로 적립하고 싶다고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단, 이부분도 booking class에 따라 적립률이 달라집니다. 그리고 동일한 booking class라도 항공사 마다 적립률이 다릅니다.


    예를들어 델타항공 이코노미로 끊었는데 booking class가 'E'일 경우 대한한공으로 적립시 70% 적립률입니다.

    그런데 동일티켓으로 에어프랑스로 적립한다면 적립률이 25%입니다.


    가끔씩 대한항공으로 적립 요청시 0% 적립률의 티켓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 실망하지 마시고 적립가능한 스카이팀 항공사를 찾으셔서 적립하시면 됩니다.





    알래스카 항공 로고
    아메리칸 항공 로고
    에미레이트 항공 로고
    에티하드 항공 로고
    골 항공 로고
    하와이안 항공 로고
    아메리칸 항공 로고




    제휴항공 탑승의 경우, 스카이팀에 속해있지는 않지만 개별 제휴를 맺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는 방식입니다.


    대한항공의 총 7개 항공사(알래스카항공/아메리칸항공/에미레이트항공/에티하드항공/골항공/하와이안항공/제트에어웨이즈)와 제휴를 맺어 마일리지를 적립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이 경우 회원등급 산정에는 마일리지가 포함되지 않으니 유의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그리고 혹 비행기를 탔는데 마일 적립을 못하신 경우라면..


    사후적립도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항공권 및 E-ticket이 필요하니 잘 챙겨두시면 좋습니다. 적립기간은 보통 탑승후 6개월 ~ 1년 입니다.(대한항공은 1년)

    (링크 : https://www.koreanair.com/global/ko/profile/profile.html#mileage-inquiry)







    제휴사이용 


    아시아나항공에 비해 대한항공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쇼핑을 제외하고는 거의 비슷하니 잘 선택하셔서 적립하시면 될것 같습니다.



    1. 신용카드


    마일적립 신용카드 사용입니다. 다들 잘 아시는 부분입니다. 


    그럼 어떤 카드가 적립에 유리하냐는 부분은 조금은 애매한 부분입니다. 개인마다 소비성향이 다르고 Hot 한 카드 트렌드가 주기적으로 변하기 때문입니다.


    통상적으로 본다면 하나 크로스마일 카드와 시티 프리미어 마일카드가 괜찮지만, 현재 개악이 되어 있는 상태로 Hot 한 카드가 추가로 나온다면 별도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2. 은행


    환전시 마일적립이 가능합니다.


    단, 잊지마세요. 은행이 땅파서 장사하는게 아니기 때문에 마일 적립시 일반적으로 받는 환율우대를 포기해야 합니다.



    3. 호텔


    호텔 이용시에도 마일 적립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연간 숙박일수가 꽤 된다면, 호텔 회원등급을 받아서 호텔 포인트를 받는 것이 더 유리할 수도 있습니다.



    4. 렌터카


    렌터카 이용시에서 마일 적립이 가능합니다.



    5. 기타제휴사


    아래 링크 참조하셔서 본인이 사용하는 서비스가 있다면 이용해보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

    이 부분은 포인트 전환과 연관되어 있는데, 내용이 많고 계속 변하기 때문에 별도로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링크 : https://kr.koreanair.com/global/ko/skypass/earn.html#cta-large=/global/ko/skypass/earn/other-partners/others.html)



    사실 일상생활에서 다들 바쁘시기 때문에 이 모든걸 다 챙기는게 쉬운건 아닙니다.


    제가 추천드리고 싶은건, 본인이 많이 하는 활동중 1~2가지라도 마일 적립을 생활화 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꿈에 그리던 퍼스트 탑승이 현실로 다가 올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